요리

저녁추천 새로운 밥도둑, 가지밥💜

모먼트. 2021. 2. 12. 14: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라에요
요즘 집에만있으니 요리를 더 자주 하게되는것같아요
예전에 만들었던 음식들, 사진들 찍어두고 포스팅을 미뤄왓었는데 좀 더 자주 올리도록 해볼께요 ㅎㅎ

오늘의요리는 가지밥입니다!
재료도 많이 안들어가고 무척 쉽고 맛있답니다

재료
가지2개 (400g정도), 쪽파 2단, 간돼지고기 반컵, 쌀2컵, 간장1.5스푼, 식용유 5스푼

(돼지고기는 옵션입니다, 가지만으로도 충분히 맛나요)
양념장 재료
설탕 1스푼, 간장반컵, 파1단, 청양고추1개, 깨1스푼, 참기름1.5스푼, 고춧가루 1-2스푼취향따라 조절가능

1. 쌀을 씻어서 최소 30분정도는 물에 뿔려두어주세요
물량은 보통보다 조금 더 적게해주세요 가지에서 물이 좀 나오기때문에 평소와같은 물량이면 죽같이될 수 가있으니 주의해주세요!


2. 가지를 잘 씻어주시고
모양 상관없이 너무 두껍지만않게 썰어주세요


3. 파도 송송 썰어줍니다
양념장용과 가지와같이볶아줄 파 둘다 썰어주세요


4. 우선 파를 식용유 5스푼과같이 볶아주세요
파기름을내줍니다!


5. 파기름이나오고 타기전쯤 간장을 눌러 불맛을 내주세요


6. 그위에 가지와 간 돼지고기를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7. 가지의 숨이 죽을만큼 볶아주면 일단 1차 완성이에요. 밥이랑 볶아 먹어도되겠다 싶을때쯤 끝내주심되세요


8. 이제 그대로 쌀위로 투하시키면되어요 ㅎㅎ
밥솥에 잡곡기능이있으시면 그걸로 해주면 더 좋다고해요


9. 완성! 잘 섞어주세요ㅎㅎ


10. 양념장은
재료설명대로 다 넣으셔서 섞기만하면됩니다
간장양은 자작한느낌으로 간장양을 좀 적게해주세요



ㅎㅎ저는 계랸후라이도하나해서 같이 먹었어요
맛있게드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